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의 네티즌들을 흥분하게 한 삼성 햅틱 HD폰 바이럴 영상 (Samsung I8910 HD Phone)

by 호슐랭 2009. 4. 20.

삼성이 요즘 전세계시장을 노린 바이럴 마케팅으로 재미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영상은 지난 4월 7일 유튜브에서 공개된 햅틱 HD 카메라폰의 바이럴영상인데요.

단순 재미나 요소를 전달하는 일방적인 방법이나, 최근 삼성에서 만들었던 인생극장식의 유저선택형에서 또 한 걸음 나아가 신기한 영상을 보여준 후 네티즌들에게 이것은 조작이 아니니 어떻게 촬영했는지 트릭을 풀어보라면서 참여를 유도합니다.

여기서 네티즌의 참여 가부는 제공된 리소스가 얼마나 흥미있는가가 관건인데 기가 막히게 재미있는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마케팅용이기 때문에 적절히 수위를 잘 지켜가면서 비상한 허점을 영상에 노출해 두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찾아보시지요. 




   

신기하지 않으세요? 분명 카메라는 사라졌는데 투명 카메라인지 계속 촬영이 되고 있고 말입니다. ( 더욱 놀라운 것은 이것이 휴대폰으로 촬영한 영상이란 것입니다. 인터넷용으로 엔코딩되면서 화질이 상당히 떨어졌을텐데도 놀라운 선명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의 USP를 아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것이지요. )


답을 찾아내셨나요?

논란을 제공하는 이 영상 하나 때문에 수많은 네티즌들이 다시 돌려보고 또 다시 돌려보면서 영상의 트릭을 찾아으려 시간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또 답이 완성되어 가면서 다시 사람과 사람의 입을 타게 될 것이고, 결국 귀결은 새로나온 삼성 HD폰의 놀라운 영상촬영 능력에 감탄을 하는 것으로 되겠지요.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만 있다면 그 제작비만 들이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돈 한 푼 내지 않고 광고할 수 있는 것이 오늘의 인터넷 미디어 환경입니다. 삼성은 그 활용의 선두에 서 있는 기업이고요. 대단합니다! 

 
아! 도대체 어떻게 찍었는지 궁금하시지요?

일단 우리에게는 거울을 보면서 촬영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거울이 아니라 카메라맨과 연기자가 마주 보고 촬영한 것이란 겁니다. 이거 하나만 아시면 나머지 숨은 힌트들은 술술 풀려나가게 될 것입니다.

 S.......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