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hatGPT, 서울 노포 맛집 10군데 추천해줘

by 호슐랭 2023. 2. 18.

chatGPT실험, 너는 서울 노포 맛집을 얼마나 알고 있니? 

챗gpt에게 물었습니다. (챗gpt가 텍스트로 알려주는 주소는 실제와 다를 가능성이 있어요. 혹시 방문하실 경우 바로 아래 링크를 남겨둔 구글맵 정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울 강남의 오래된 맛집 10곳을 간략한 연혁,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주소와 함께 소개합니다:"

1. 한일관 - 1939년부터 전통 한식을 선보이고 있는 상징적인 레스토랑입니다. 가장 유명한 요리 중 하나는 진한 양념에 천천히 익힌 갈비찜(갈비찜)입니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79길 45에 위치해 있어요.

https://goo.gl/maps/SjyAqMSof9tq846d6

 

한일관 압구정점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38길 14

★★★★☆ · 한식당

www.google.co.kr

 

2. 경주식당 - 경주식당은 냉면을 전문으로 하는 오랜 전통의 한식당입니다. 사골과 다시마로 육수를 우려내고 면은 수타로 뽑습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63-16에 위치해 있어요. ( 신사동 경주식당 이거 가짜입니다. 챗GPT 거짓말이 아주 능숙하네요.)



3. 명동교자 - 명동교자는 1966년부터 수제 칼국수(칼로 자른 국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칼국수는 고소한 육수에 돼지고기와 야채 조각을 곁들여 제공됩니다. 서울 중구 명동2가 25-2에 위치해 있어요.

https://goo.gl/maps/yLWvyP9VTr19S2GNA

 

명동교자 본점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10길 29

★★★★☆ · 칼국수집

www.google.co.kr

 

 

4. 토속촌 - 찹쌀, 인삼 및 기타 약초로 속을 채운 통닭으로 만든 삼계탕 (인삼 닭백숙)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길 5에 위치해 있어요.

https://goo.gl/maps/PNTpk16yhybqjLuV7

 

토속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5길 5

★★★★☆ · 삼계탕 전문점

www.google.co.kr



5. 노량진수산시장 - 1920년대부터 번화한 해산물 시장으로 해산물 애호가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시장 내 많은 레스토랑은 회와 생선구이를 전문으로 합니다. 시장은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 13-6에 위치해 있어요.(한국인은 노포맛집으로 시장을 떠올리진 않겠지만 생각해보니 시장도 노포집이긴 합니다. 끄덕끄덕)

https://goo.gl/maps/qnELFrQLcNd719sM9

 

노량진수산시장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들로 674

★★★★☆ · 수산 시장

www.google.co.kr



6. 새벽집 - 새벽집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전통 한식당입니다. 다양한 반찬과 함께 제공되는 백숙(삶은 닭)으로 유명합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544-26에 위치해 있어요. (클럽 좀 다녀봤는가 챗지피티? 새벽집이라니... 백숙 아니죠, 육회비빔밥과 선지국, 24시간 즐기는 소고기가 유명한 집이라고!! 방심했음 그냥 넘어갈 뻔)

https://goo.gl/maps/SVTicj8jCdhi3czB7

 

새벽집 청담동점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도산대로101길 6

★★★★☆ · 한식 고기구이 레스토랑

www.google.co.kr



7. 오장동 함흥냉면 - 북한 지역 특산품인 함흥식 냉면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입니다. 소고기와 동치미(무 물김치)로 만든 톡 쏘는 국물에 면을 넣어 제공합니다. 서울 종로구 피운대로 30-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피운대로라니??? 없는 주소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https://goo.gl/maps/893hX6n8iWfeY82w9

 

오장동함흥냉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108

★★★★☆ · 냉면 전문점

www.google.co.kr



8. 민스클럽 - 민스클럽은 1970년대부터 이어져 온 고급 한식당입니다. 놋그릇에 다양한 요리가 제공되는 한정식(한국 전통 코스 요리)으로 유명합니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 731-7에 위치해 있어요. (또 속을뻔, 존재치 않는 곳입니다.)

 

9. 백제삼계탕 - 50년이 넘은 인기 삼계탕 전문점입니다. 찹쌀과 인삼으로 속을 채운 닭 한 마리를 통째로 넣고 진한 육수에 끓여낸 삼계탕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식당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43-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https://goo.gl/maps/AvNs68RzryjKPrsg6

 

백제삼계탕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2가 50-11 KR 서울특별시 중구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

★★★★☆ · 음식점

www.google.co.kr

 

10. 광장시장 - 광장시장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전통시장 중 하나입니다. 빈대떡(녹두전), 마약김밥(마약김밥), 떡볶이 등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한 시장입니다. 시장은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에 위치해 있어요.

https://goo.gl/maps/rFcdnGbtTQt5eCAE6

 

광장시장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88

★★★★☆ · 재래시장

www.google.co.kr

 


맛있는 음식과 독특한 매력으로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한국 음식 문화를 엿볼 수 있으며 서울의 맛을 경험하고 싶은 분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챗gpt는 똑똑한 거짓말쟁이 같아요. 10개중 2개는 완전 가짜 나머지도 깜쪽 같이 꾸며낸 말을 섞어 놓았습니다. 의도적으로 이러는 걸까요? 아님 원래 소설가인가?

 

 

 

댓글